눈구멍을 뚫을 높이에 선을 그려주고 점토로 막은다음, 뒤에 안구를 붙이고 눈을 슥슥 뚫어줬습니다.

이때 점토는 얇아야 해요... 

이제 대칭을 존나 맞춰야합니다. 보시면 왼쪽눈이 더 멀죠.

대칭을 맞추고.

점토가 이미 굳은 부분 위주로 사포질을 했어요.

...읭?

아니.. 왜 닮은거죠 왜... ㅠ

몰라 넌 귀여운 반묶음 머리랑 뺨에 홍조나 발라

목구멍에 점토를 붙이고, 몸통의 목 부분을 꾹 눌러줬고,

구멍은 딱풀 뒷부분을 눌러서 뚫었어요.

진작에 이럴 걸 그랬어요; 다리나 팔 쪽 관절받침도... ;

그렇게 해주면 요 상태로 버틴답니다

손발 조형하기 시작했어요!!! 공부 하려다 친척들이 집에 온대서 너무 화가나서 작업장에 틀어박혀버렸지요..

크기를 지정하고 맞춰서 인쇄해주었어요.

발은 140mm에 맞췄고, 손은 발 크기에 맞춰서 종이구관 도면에서 따왔어요.

도안을 인쇄해서 만드는 이유는 제가 손발 구조에 약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대칭도 대칭이고, 크게 만드는 편이다 보니 더욱 신경이 쓰였어요.

자신있으신 분들은 그냥 만드셔도 괜찮아요.

 

점토를 쌓기 위해서는 도면을 코팅 해 줘야 해요.

발가락부터 점토를 붙이고, 다음은 발바닥, 아랫쪽 발등.... 순으로,

마치 쓰리디 프린터로 출력하듯 아래에서 순서대로 쌓아올려가며 조형해주었어요.

다른 한쪽도 모양과 대칭을 맞춰 점토를 붙이고, 평평한 물건을 올려 수평을 맞춰 주었어요.

허벅지 파츠까지 올려 버리면 눌릴까봐,

종아리 파츠만 올려서 이정도면 자립할 수 있을지 확인해주었어요.

(코팅한) 종이에서 떼어내기 직전의 모습이에요(이대로 말려도 상관은 없을거예요..아마..)

마르고 있는 발들이 너무 귀여워요.

어딘가에서 본건 있어서, 엄지발가락을 들어주면 귀엽다고 해서 따라해 봤는데 정말 귀엽더라구요...ㅜ

손은 저대로 만들 게 아니라 포즈를 잡아야 하니까, 손가락 따로 손등 따로 만들어서 합쳐줄 거예요.

우선 손가락부터, 도안에 대고 길이와 너비를 대충 맞춰주었어요.

손바닥과 손등의 시초가 되는 무언가예요.

이미 다 만들어진 손파츠가 놓여져 있네요..

손톱으로 눌러 홈을 내면 굽혀줄 수 있어요.

손등에 손가락을 연결하여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줬어요.

손등이랑 손바닥 만들고 그냥 단순히 붙인다고 손이 완성되는 게 아니라, 직접 손을 돌려가면서 구조를 잘 보고 점토를 덧붙여 가야 해요.

예를 들면 엄지손가락 뿌리의 살이라든가,

새끼손가락 아래쪽의 살이라든가,

손등 쪽의 굴곡이라든가,

손바닥 주름이라든가.

저는 어린 체형을 만들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았지만, 핏줄이나 튀어나온 뼈 같은 것도 있죠..

 

심심해서, 라인도 확인해 볼 겸 가조립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써어억 맘에 드는 라인이 나오지는 않았지만요..

어쨌든 뭔가 뿌듯하고.. 부피감이.. 엄청났어요.

걍 짱 큰 애기 사이즈.

텐션줄 끼우는데 평평하고 큰 책상이 없어서 낑낑거리면서, 100미터달리기 왕복2번 할 만큼의 체력을 쏟아야 했어요..

어디서 큰 인형 들이려면 무거운물건들고 스쿼트해도 멀쩡해야한다고 하던데 진짜임..

아직 헤드뚜껑은 다듬지 않았고, 자석도 붙이지 않았기 때문에 고정할 수 없었어요.

손, 발 파츠도 그냥 볼펜 네개로 만족...

대 염원이었던 옷을 입히고 구석 캐리어 위에 앉혀 줬어요 ㅋㅋㅋㅋㅋ

바지 진짜 너무 짧은 거 아냐..? 이거 유아복인데;

핏 너무 맘에들어요 으아악 ㅠㅠ 아이 체형인 거 감안하면 넘 예쁘게 맞는 거 아닌가요 ㅜㅜㅜ 

그런데 무릎관절이 너무 뭐랄까.. 얇은 것 같아서 전체적으로 점토를 깎아내고 관절의 두께를 늘려야 하나.. 싶어요..

하... 너무 어색해.. 사람들이 무릎을 기준으로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조형하는 건 이유가 있었어요..

그치만!!! 팔 관절에 걸리는 부분을 해 주었더니 아주 마음에 들게 접혔어요!

좀더 자연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 ㅠㅠㅠ

이걸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첫 인형이었잖아요...

아마 더 인형을 만들지는 않을 것 같기 때문에... 이걸로 후회없도록 열심히 깎고 다듬고 할 거지만 말이죠.. ㅠㅠ

블로그 이미지

사용자 WAPL

먹는 와플이 아님에 주의

댓글을 달아 주세요